해외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특히 Yahoo 메일, Gmail, Outlook.com 처럼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이메일 서비스에 집중적으로 사칭메일이 날라오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이메일 서비스의 인지도와도 관련있는데요, 지금까지 저는 PayPal 및 Microsoft 계정(아웃룩닷컴이니까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 사칭메일을 가장 많이 받아본 것 같네요.
오늘 알려드릴 Outlook.com 사칭 메일은 아웃룩 닷컴 이메일 저장공간이 무제한이라는 점을 모르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이메일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739873D58E470FE37)
실제로 outlook.office.com으로 접속할 경우 Office 365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즉, Outlook.com 서비스로 리다이렉팅되는 구조는 아닙니다.(@outlook.com이라고 입력할 경우 찾을 수 없다라고 뜹니다.)
위 이메일 주소를 보면 100% 용량 중 4%만이 남아 메일 수신이 일시 중지되고 있으니 구독을 연장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466FB3658E4710028)
Click here를 누르면 위 사이트로 리다이렉팅되는데 주소창을 보아 도메인이 완전히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내용이 Microsoft에서 보낼 일이 없는 내용이고, UI 또한 투박하며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페이지의 주소와 암호화 여부가 명확하게 드러나므로 속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