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 관련 글/주변기기

Maxtor M3 Portable(1TB) 개봉기 & 리뷰

paperboxturtle 2017. 2. 3. 10:33

안녕하세요, 종이상자(하늘)입니다.

몇 일 전 외장하드를 싸게 팔고 있기에 Maxtor M3 Portable이라는 제품으로 골라 구입하게 되어,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옥션11번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는 11번가에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할인 쿠폰을 얻어 적용할 경우 상황에 따라 옥션이 약간 더 저렴한 경우도 발견되었습니다.

택배사는 한진 택배였으며 하루 뒤 배송이 왔습니다.(오후 11시 16분에 왔더군요..;;)

배송 온 M3 Portable을 뜯어보니 Maxtor M3 본체, 케이블, Quick Start Guide(한국어 미포함), Seagate Limited Warranty(한국어 포함)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수입사는 Lee&Lee International(리앤리 인터내셔널)였는데 정품 인증 스티커가 바닥에 깔려있어서 자칫 같이 버릴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 뜯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먼지가 있었습니다.

뒤에는 모델명과 일련번호 정도가 있었는데요, 기존에 제가 쓰고 있던 LG XE2와는 달리 미끄럼 방지가 전혀 되어있지 않아서 사용시 주의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해당 장치 정보는 위와 같았으며 SCSI 방식인가봅니다.

CrystalDiskInfo 7로 확인해 보니 사용 횟수가 4회로 나오는데 아마 공장 테스트를 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한 구동 약 30분후 확인해 보니 온도는 1도 정도 올라가 있었습니다.(반면 XE2는 32도 정도로 올라간 것으로 보아 - 위측 D 드라이브- 발열 관련해서는 준수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CrystalDiskMark 5.2.1 PC Edition을 이용해 테스트 해보니 USB 3.1(Gen 1), 그러니까 USB 3.0 환경에서 132.8MB/s의 읽기 속도와 126MB/s라는 속도를 보여줬습니다.(최고속도 기준.)

다만 위 측정 결과로 미루어 보아 4K(작은 크기 파일) 파일에 대한 속도는 굉장히 낮은 수준인 듯 합니다.

이전 사용 제품인 LG XE2와 비교해 본 결과 역시 둘 다 대기업 제품이기는 하다고 크게 다를 바 없는 성능격차를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저렴하다고 재생하드 쓸까 걱정하실 필요 없이 주문해도 상관 없는 제품인 듯 합니다.


* 성의없는 글이라서 죄송합니다. 댓글 및 트위터로 문의 및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댓글 or 멘션 부탁드립니다.